매일의 흔적

아몬드 브리즈로 비건 요거트 만들기, 성공? 실패?

려니Reony 2022. 1. 21. 18:44
728x90
반응형

저는 평소에 두유로 요거트를 만들어 먹는데

마침 두유는 똑 떨어졌고

생각 없이 아몬드브리즈를 대량 주문하는 바람에

집에 아몬드브리즈가 넘쳐나서

아몬드브리즈로 요거트 만들기를 도전해봤어요

 

 

 

준비물은 아몬드브리즈 오리지널 4개 + 유산균 4개

이렇게만 준비했어요

 

 

 

전기밥솥로 요거트 만들기를 처음 해봤는데

우선 아몬드브리즈 4개를 내솥에 부어주고요

 

 

 

컵에 아몬드브리즈를 살짝 덜어서

전자레인지에 30초만 데운 다음에

유산균 가루 넣고 잘 녹여줬어요

 

 

 

그리고 나서 내솥에 같이 넣고 잘 저어줍니다

 

 

 

열기가 빠져 나가면 실패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

랩으로 한 번 잘 감싸줬어요

 

 

 

4시간 동안 보온 모드 작동해줬고요

4시간 뒤에는 보온 모드 끈 상태에서 가만히 두면 돼요

 

 

 

여유 있게 12시간 쯤 지나서 열어봤는데

조금 뭉쳐진 게 보이긴 하지만

요거트라고 하기엔 그냥 물...;;

 

 

 

포기하지 않고

이번에는 제가 평소에 두유 요거트 만드는 방법대로

요거트 메이커로 재도전했어요

 

 

 

하지만 결과는 역시 실패...ㅠㅠ

만들기 전에 찾아봤을 때 블로그 글은 없고

유튜브 영상 두 개 있길래 그거 보고

진짜 실패하려나 싶긴 했지만

평소에 두유로 요거트 많이 만들어봤으니

혹시나 이것도 되지 않을까 싶어서 도전했는데

역시나 실패네요 ㅠㅠ

 

생각해보니 그냥 아몬드브리즈 하나, 유산균 하나만 할걸...

아깝지만 다 버렸네요...

이거 실패하고 바로 두유 10팩 주문했어요 ㅋㅋㅋㅋㅋ

지금까지처럼 두유 요거트나 열심히 먹어야겠어요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