여행의 흔적

2박 3일 전라북도 여행 총 정리(익산, 정읍, 고창, 부안, 군산)

려니Reony 2022. 1. 8. 01:47

저는 평소에 여행 계획을 세울 때

구글 지도를 이용하는데요

이런 식으로 여행 가는 지역에서

가고 싶은 곳들을 저장해서

위치를 보고 어떻게 갈 지 루트를 정하는거죠

이렇게 하면, 한 눈에 위치가 눈에 들어와서

가까운 곳들끼리 묶어서 루트 짜기 좋더라고요

이번 여행은 크게 보자면

전라북도를 돌아다녔고

익산→정읍→고창→부안→군산

이렇게 5개 도시를 갔어요

가기 전부터 미리 생각해둔 곳도 있고

즉흥적으로 정한 곳들도 있어요

총 2박 3일이었고

제가 포스팅했던 내용을 토대로

일자별로 갔던 곳을 정리해볼게요

1일차(익산)

황등 시장비빔밥 본점→교도소 체험장→고스락→미륵사지 석탑→남부시장 통닭→익산 마리호텔

익산 여행 ; 익산 맛집 황등 시장비빔밥 본점

저는 일년에 4~5회 정도 해외여행을 하고, 국내여행은 수시로 가는 여행순이인데 2020년에는 코로나 때문에 11월에 공주에서 1박을 한 것 외에는 여행을 가지 못했어요. 매일 집에만 있는 일상이

reonytrace.tistory.com

익산 여행지 추천 ; 교도소 체험장

시장비빔밥에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마치고 다음으로는 교도소 체험장으로 향했어요 예전에 혼자 여행 왔을 때 가봤던 곳인데 그 당시에는 대한민국에 하나뿐인 교도소 체험장이라고 했는데 지

익산 여행 ; 조경이 예쁜 카페 '고스락'

교도소 체험장에서 구경 열심히 하고, 사진도 신나게 찍고 이제 카페로 향해봅니다 저희가 간 곳은 카페 고스락이에요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사진을 보고 마음에 들어서 코스에 넣어봤는데요

reonytrace.tistory.com

익산 여행지 추천 ; 미륵사지 석탑

카페 고스락에서 차 한 잔 마시고 숙소에 가기 전에 미륵사지 석탑에 들렀어요 전에 왔을 때는 차를 안 가져와서 미륵사지 석탑은 못 가봤는데요 구름 없이 청명한 하늘과 초록초록한 색감... 솔

익산 여행 ; 익산 맛집 추천 '남부시장 통닭' 깨치킨(Feat.엘베강 생맥주)

제가 익산 여행하면서 완전 반한 음식이 두개가 있는데 하나는 깨치킨이고 하나는 엘베강 생맥주예요 전에 혼자왔을때는 엘베강이 역전할매맥주가 되기 전이고 익산역 앞에 조그마한 가게였을

reonytrace.tistory.com

익산 여행 ; 숙소 추천 '익산 마리호텔'

익산에서 1박을 하기로 결정하고 숙소를 먼저 찾아봤는데 익산이 관광객이 많은 도시가 아니다 보니까 숙소 후기도 별로 없어서 어디가 좋은 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도 찾다 보니까 익산 지역

2일차(정읍, 고창, 부안)

전설의 쌍화차 거리→학원관광농원 고창 청보리밭→장어 파는 부부→채석강

→국립 변산 자연휴양림(별보기)→격포항 수산시장 '수영수산'

정읍 여행 ; 전설의 쌍화차 거리 찻집 추천 '인사동'

친한 친구 중에 외가가 정읍인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 어머님께서 정읍 쌍화차가 너무 맛있다고 마르고 닳도록 칭찬을 하셔서 평소에도 정읍 쌍화차 한 번 마셔보고 싶다 생각을 했었어요 근데

reonytrace.tistory.com

고창 여행지 추천 ; 학원관광농원 고창 청보리밭

정읍 전설의 쌍화차 거리에서 아침부터 따뜻하게 속 데워주고 고창으로 향합니다 고창에는 청보리밭을 보러 갔어요 주차하고 내리자마자 보이는 푸르름에 감동...!! 집에만 있다보니 자연이 그

고창 맛집 추천 ; 풍천 장어 맛집 '장어 파는 부부'

청보리밭에서 제대로 힐링하고 고창의 명물 풍천 장어 먹으러 '장어 파는 부부'에 갔어요 아무래도 고창이 장어가 유명하다보니까 맛집도 많아서 어디로 갈까 고민했는데요 제가 평소에 맛집

reonytrace.tistory.com

풍천 장어로 배 든든하게 채우고 숙소를 예약한 부안으로 향했어요 숙소에 가기 전에, 부안에서 제일 유명한(?) 대표 관광지인 '채석강'으로 향했는데요 익산, 정읍, 고창... 내륙 지역만 돌아 다

부안 여행 ; 숙소 추천 '국립 변산 자연 휴양림'

채석강을 둘러보고 드디어 부안 여행의 숙소 '국립 변산 자연 휴양림'에 도착했어요 여기 예약하기 힘들다고 알고 있어서 애초에 선택지에 넣지도 않고 펜션만 알아봤었는데 혹시나 싶어서 '

reonytrace.tistory.com

부안 여행 ; 회 맛집 추천 격포항 수산 시장 수영 수산(Feat.인어교주 해적단)

저희의 숙소였던 '국립 변산 자연 휴양림'에서 일몰 보고 저녁식사를 위해 회를 포장하러 격포항 수산시장에 갔어요 여기가 격포항 수산시장인데 비수기+저녁시간이라 열린 가게가 거의 없더라

부안 여행 ; 별 보기 좋은 곳 '국립 변산 자연 휴양림'에서 별 보러 가자(feat.갤럭시노트20 울트라)

저녁으로 회를 맛있게 먹고 추울까봐 완전 무장하고 별을 보러 갔어요 '국립 변산 자연 휴양림'이 별 보기 좋다고 해서 숙소를 잡으면서 제일 기대했던 부분이에요 밤 10시는 돼야 별이 잘 보인

reonytrace.tistory.com

3일차(부안, 군산)

채석강→백합식당→군산(초원사진관, 동국사, 이성당)

부안 여행지 추천 ; 물때 맞춰 간 '채석강'

지난 번에 밀물/만조 때 가 본 '채석강'에 대해 포스팅했는데요 오늘은 물때 맞춰 간 '채석강'에 대해 글을 써봅니다 부안 여행지 추천 ; 밀물/만조 때 가 본 '채석강'(Feat. 4월 채석강 물때 시간표)

reonytrace.tistory.com

부안 여행지 추천 ; 인스타 인생샷 명소 채석강 한반도 모양 동굴 가는 방법

채석강에는 인스타 인생샷 명소로 유명한 한반도 모양 동굴이 있어요 유명하다니까 한 번 가보고 싶었는데 알고보니 그냥 '채석강'으로 가면 안되고 여기는 따로 떨어져 있더라고요...;; 우선 네

부안 여행 ; 채석강 근처 맛집 추천 '백합식당'

물때 맞춰서 채석강 구경 야무지게 하고 아점을 먹으러 갔어요 점심 메뉴는 부안에서 유명한 백합정식으로 정했어요 그래서 '백합식당'으로 고고씽~ 백합 맛집, 백합 식당... 뭔가 식당 이름이

reonytrace.tistory.com

군산 여행지 추천 ; 초원사진관, 동국사, 이성당

백합식당에서의 식사를 마지막으로 부안에서의 일정을 모두 마치고 올라가는 길에 급으로 군산에 잠깐 들러보기로 했어요 어차피 올라가는 길이기도 했고 같이 갔던 친구 중에 한 명이 군산 가

여유롭게 다녔는데도

2박 3일동안 꽤나 많은 곳을 다녔네요

날씨부터 시작해서 모든 것이 좋았어서

다음에 또 가고 싶은 여행 루트예요

하루 빨리 코로나가 끝나서

다음에는 마음 편히 다녀오고 싶네요